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내돈내산> 족저근막염 에어 아치 깔창 엑스솔 에어플로우 사용후기

by 벙어리저금통 2023. 10. 18.
반응형

족저근막염으로 아침에 침대에서 내려올 때 발이 바닥에 닿으면 아파서 말랑말랑한 슬리퍼를 꼭 신어야 했고 걷다 보면 발뒤꿈치 쪽으로 통증이 있어 엑스솔 에어플로우 깔창을 구매했어요.

한 달 정도 사용했고 느낀 점에 대해 솔직히 써보려고 합니다.

 

족저근막염과 엑스솔 에어플로우 구매후기

발의 아치와 족저근막염

발의 아치 부분은 발바닥 중간의 오목하게 들어간 곳으로 평소에 발바닥의 충격을 흡수해서 발의 피로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부분인데 나이가 들면서 발의 근육이 약해지고 아치가 무너지면서 발바닥이 평평해지고 발이 쉽게 피로해지게 됩니다.

 

족저근막염은 아치가 낮은 평발이나 편평족 또는 아치가 정상보다 높은 요족변형 등 아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하며, 보통 족저근막염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무작정 기다리기에는 생활에 불편한 부분도 많을 뿐 아니라 긴 시간 그대로 두면 발의 모양이 변형되기도 하고 무릎이나 허리까지 이상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건 증상이 나타나면 정확한 검사와 조기치료이며, 그 외에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적절한 체중조절과 쿠션이 충분한 신발을 신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엑스솔 에어플로우 구매이유 

발에 통증이 생기니까 TV를 볼 때마다 홈쇼핑에서 발에 좋다는 신발, 슬리퍼 등 그런 제품만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마침 아치에 좋은 깔창이라면서 엑스솔 에어플로우를 판매하는 걸 보게 되었고 방송 중 구매하면 이주동안 착용해 보고 불만족 시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길래 내 발에 맞지 않으면 반품하자 하는 마음으로 구매했어요.

 

엑스솔-에어플로우-제품-설명

 

엑스솔 에어플로우 구성

제가 구매한 홈쇼핑의 경우 4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구매 당시 가격은 83,800원, 교체주기는 6개월에서 1년이라고 합니다.

 

사이즈는 남성용은 290, 여성용은 250으로 한 사이즈로 나오기 때문에 사용 중이던 깔창을 대고 크기에 맞춰 잘라서 쓰시면 되고 저는 신발 사이즈가 250이라 자르지 않고 바로 넣어봤더니 딱 맞았습니다.

 

엑스솔-에어플로우-포장-상태-사진엑스솔-에어플로우-박스-개봉-사진
배송 당시 포장 상태

 

엑스솔 에어플로우 구매후기

홈쇼핑 상품정보에도 1~2주 정도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적혀있긴 했지만 

처음 사용할 때는 아치 부분도 많이 불편하고 이삼일 후부터는 발목부터 무릎, 허벅지까지 안쪽으로 통증이 생겼어요.

 

그래서 괜히 이걸 사용해서 더 무리가 되는 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어느 순간 통증이 없어지더라고요.

 

엑스솔-에어플로우-앞면-사진엑스솔-에어플로우-뒷면-사진
엑스솔 에어플로우 앞면/뒷면

 

평소에도 늘 운동화를 신는 편이라 한 달 좀 넘게 매일 신고 있고 현재는 적응이 잘되어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아치 부분을 받쳐주는 느낌도 있지만 뒤꿈치에 에어쿠션이 있어 걸을 때 뒤꿈치 통증이 줄어들면서 발의 피로감도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이라면 신발 깔창의 쿠션감 때문에 신발을 계속 사기도 부담스러웠는데 이제 깔창만 갈아서 신어도 되니 좋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이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