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치과를 여러 곳 가봐야 하는 이유> 대전 치과 세 곳 방문 후기와 비용

by 벙어리저금통 2024. 5. 27.
반응형

이번에 충치 문제로 대전에 위치한 치과 여러 곳을 다녀보며 느낀 점과 비용에 대해 적으려고 합니다.

 

대전 치과 방문 후기

치아-그림

첫 번째 치과

얼마 전 식사 도중 치아가 깨져 집 근처 치과를 방문했는데 깨진 치아 외에도 두 곳에 충치가 있어 인레이 치료가 필요하다는 설명을 들었어요.

 

충치가 있다는 치아는 평소에도 아무 통증도 없었고 엑스레이 사진에서 눈에 띄는 별다른 점은 없어 보였는데..

 

깨진 치아는 생각보다 많이 깨져 있었고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치아를 빼야 할 수도 있다는 얘기에 크라운 치료를 먼저 시작했습니다.

 

본뜨고 임시 치아 부착하고 마무리까지 2주 정도 걸려 치료를 받았고 마지막 치료까지 마치던 날!

 

반응형

 

"충치 두 개를 빨리 치료해야 한다, 지금은 인레이 치료가 가능해 비용은 금으로 할 경우 개당 30만 원 정도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크라운으로 씌워야 해서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든다"는 말에 얼떨결에 예약을 잡고 나왔는데 나와서 정신을 차리고 생각해 보니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닌 거 같은 거예요.

 

치과는 여러 곳에서 진료를 받아봐야 한다는 얘기를 들은 적도 있었고 무엇보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으니 다른 곳 두 군데 정도만 더 다녀보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시작~!

 

대전치과 잘하는 곳.. 양심치과 등등

 

아무리 검색을 해도 후기보다는 광고성 글이나 치과에서 운영하는 홍보용 블로그뿐이라 찾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두 번째 치과

 

그래서 그냥 집에서 가까운 치과를  방문해 "충치가 있는지 확인하려고 왔어요~"라고 얘기하고 엑스레이 검사 후 진료.

 

"충치 없습니다. 평소 이를 악무는 습관이 있어 턱관절에 무리가 가니 그 부분만 주의하세요"

 

잉??

 

먼저 갔던 치과에서 충치가 있다던 두 곳을 가리키며 "여기도 충치가 없나요?"라고 물었더니

 

"네~ 없어요"

 

헐~

 

예전에도 턱관절에 문제가 있어 치료를 했던 적이 있었고 요즘도 살짝 뻐근한 감이 있어 온 김에 물리치료까지 받았고 비용은 32,000원 정도였습니다.

 

친절하고 좋았지만 뭐랄까 약간 의사 선생님이 바쁘신가 하는 느낌이 드는 곳이었어요.

 

여기서 안심하고 그만 가볼까 했지만 빨리 치료를 해야 한다는 말이 맴돌아 불안한 마음도 약간 있어 한 군데 더 가보기로 결정!

 

충치-치아를-확인하는-그림

 

세 번째 치과

이번엔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중 예전에 건강검진 하러 갔던 병원 건물에 위치한 치과에서 구강검진을 했을 때 의사 선생님이 친절히 설명해 주셨던 기억이 나 그곳으로 갔어요.

 

"충치가 있는지 보러 왔어요~"

 

엑스레이 찍고 진료 시작

 

이쯤 되니 엑스레이를 너무 많이 찍는 게 아닌가 싶어 살짝 걱정하고 있었는데..

 

 

"우리 병원은 방사선 어쩌고 저쩌고~ 안전한 어쩌고 저쩌고~"라는 안내 멘트와 함께 무거운 조끼 같은걸 앞에서 입혀주시고 촬영을 했고 엑스레이뿐 아니라 진료의자에 누워서 치아 사진을 또 찍어서 보여주시면서 설명해 주셨어요.

 

"이도 잇몸도 깨끗합니다"

 

헐!!!!

 

충치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던 곳을 콕 집어서 여기도 충치가 없나요? 물었더니 그곳을 찍었던 사진들을 보여주시면서 깨끗하다고 말씀해 주시는 거예요.

 

사진을 보는데 제가 봐도 깨끗해 보이더라고요.

 

예전에 왔을 때 찍었던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교해서 보여주시면서 나이가 들면서 치아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치아에 크랙이 조금씩 생기고 있고 아직 치료를 해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조금 아껴서 쓰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설명과 아래쪽 앞니 안쪽 부분에 치석이 생겼으니 스케일링정도 해주면서 관리해 주면 될 것 같다고 자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진료가 끝나고 스케일링을 받는데 스케일링할 때도 치석이 생긴 부분 사진을 찍고 끝나고 난 후 다시 사진을 찍어 비교해서 보여주고 주의사항이 적힌 안내문을 주면서 끝~!

 

진료와 스케일링까지 해서 비용은 21,600원 나왔으니 가격도 저렴했어요.

 

휴~

 

개당 30만 원이라고 했으니 총 60만 원도 아찔하지만 평생 한 번밖에 쓸 수 없는 멀쩡한 이를 갈아냈을걸 생각하니 화도 나고 여기저기 다녀보길 잘했다는 마음도 들었어요.

 

다녔던 병원이름을 쓰고 싶은데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거나 홍보처럼 보일까 싶어 쓰지는 못하지만 치과에서 치료를 권하는데 약간 의문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다른 병원도 다녀보시고 결정하시라고 글을 남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