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3.5%금리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의 주요내용과 이체한도제한 해제방법

by 벙어리저금통 2023. 8. 25.
반응형

파킹통장은 이름 그대로 언제라도 돈은 넣었다 뺄 수 있고 다른 입출금 통장에 비해 금리가 높은 통장을 말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알아보기

저는 그동안 K뱅크 파킹통장을 이자 2.3%로 사용 중이었어요.

그러다 어제 인터넷을 검색하고 있는데 광고창에 금리 3.5% 파킹통장이 뜨는 걸 확인하고 오늘 갈아탔는데요.

 

요즘은 은행에 방문할 필요도 없고 집에서 계좌개설이 가능하니 참 편리합니다.

제가 가입한 사이다통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니 금리가 더 저렴한 상품을 이용 중이시라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파킹통장-안내문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는 만 17세 이상 가입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소지)

 

 

반응형

 

예금자보호로 5,000만 원까지 보호되며, 온라인으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모바일/텔레뱅킹 이체수수료 무료

CD/ATM 인출 수수료 무료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월실적이나 급여이체 등 다른 조건 없이 이자를 지급합니다.

 

보통 은행들이 높은 이율을 내세우고 막상 가보면 전월에 얼마 이상 써야 0.1%, 자동이체 걸어야 0.2% 등등 따지고 보면 내세운 금리에 못 미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인데요.

 

사이다 뱅크 파킹통장은 1억까지는 3.5%의 이자를 지급하고 1억을 초과하는 금액부터는 0.2%를 지급합니다.

 

이자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계산해 다음 달 1일에 지급하며, 지급받은 이자에 이자가 더해지는 월복리 효과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신청해도 되고 체크카드가 없다면 스마트 출금 서비스를 이용해 휴대폰으로도 무료 출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출금: GS25 편의점,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 마트 등에서 이용 가능)

 

이체한도 계좌제한 풀기

제가 오늘 가입하면서 보니까 하루 이체 한도가 1회/100만 원씩 1일/300만 원이네요.

300만 원은 좀 부족할 듯하여 찾아보니 제한해제가 있습니다.

계설한 계좌를 누르시고 상단의 관리를 눌러보시면 계좌상태에 제한해제가 있어요

 

필요서류

직장인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명세표, 건강보험 자격득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개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증빙문서는 최근 1개월이내 발급분(사업자 등록증 제외)

 

제한해제는 입출금 등 거래내역이 있는 계좌여야 가능하고 준비하신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심사는 5일 정도 소요된다고 쓰여있는데 저는 일단 입금을 먼저 해두고 서류를 찍어서 전송했더니 한 시간 만에 한도제한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변경된 한도는 1회 500만 원/ 1일 1,000만 원이고 보안등급에 따라 이체한도가 달라진다고 해서 상담원에게 문의하니 OTP등록과 변경되는 이체한도를 알려주셨어요.

 

보안등급별 이체한도

사이다뱅크앱에서만
사용가능한 OTP 등록 시
1회 1,000만원/ 1일 5,000만원
타 금융기관에서 
발급한 OTP 등록 시
1회 1억/ 1일 5억

 

OTP등록 경로

앱 실행 후 오른쪽 아래 줄 세 개 표시 선택 → 인증/보안 → OTP등록/관리에서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정기예금으로 묶어두자니 기간이 애매한 경우에는 일반 입출금통장에 이자도 거의 없이 넣어두곤 했는데 매일 이자가 붙는 이런 상품들은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또 전월에 얼마를 써야 되거나 주거래계좌에만 금리를 따로 계산해 주는 게 아니고 딱 정해진 금리를 주니 편하네요.

 

입출금이 언제나 가능하니 적은 금액이라도 일반 입출금 통장에 두시기보다 파킹통장 사용을 추천드리며, 파킹통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